고양이 카사바모래 장점 및 단점 한달 사용후기

매번 쓰는 벤토나이트 모래가 언젠가 부터 먼지가 심하게 나는것같아 모래를 바꾸기로 했다. 카사바모래는 많은 집사님들이 워낙에 극찬을 한 모래라 나도 구매후 한달정도 사용해 보았는데 장점도 많았지만 단점도 분명히 존재했다.


고양이 카사바모래


구매를 결정한 이유

10년정도 벤토나이트 모래만 쭉 써오다가 최근들어 화장실에 다녀오면 눈꼽이 생겨 구매하게 됨.


제품명 : 프로가토 카사바 고양이모래 [일반입자]

가격 : 3.6kg x 3개 [36.850원] 

원산지 : 100% 브라질산 [카사바+옥수수 혼합]

구매처 : 한고연몰


카사바모래 장점

손으로 만져본 카사바모래

화학첨가제 인공향료 무첨가

카사바모래를 구매하게된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화학첨가제와 인공향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카사바 식물의 뿌리와 옥수수의 혼합으로 만들어져 먹어도 안전하며 아기고양이나 피부가 예민한 고양이도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다고 한다. 

또 100% 천연 생분해성 입자라 고양이와 집사 뿐만 아니라 지구환경에도 좋다.


먼지가 적음

벤토나이트를 오랫동안 사용한 집사들이 한 모래에 정착하기 힘든 이유가 아마도 모래에서 나오는 먼지때문이 아닐까 싶다. 

카사바모래는 화장실에 모래를 쏟아부었을때 벤토나이트보다 먼지날림이 확실이 적었다. 먼지가 적으니 고양이가 화장실에 다녀온후 눈꼽도 거의 끼지 않았다.


응고력이 매우 뛰어남

응고력은 정말 써본 모래중 최고라고 말할수 있다. 소변을 화장실 벽에 싸는 고양이라 치울때마다 모래가 부서져 너무 힘들었는데 카사바모래는 고양이 소변이 닿는 즉시 단단하게 응고된다. 

아무리 벽에 싸놓아도 치울때 부서짐이 전혀 없어 청소가 너무 편하고 전체갈이를 할때까지 화장실이 깨끗하게 유지된다. 


가벼운 무게

카사바모래는 벤토나이트보다 약 30%정도 더 가볍다. 그래서 모래를 들고 이동할때나 전체갈이를 할때 덜힘들고 손목도 덜 아프다. 많은 양의 모래를 사용하는 다묘 가정에서 매우 좋을듯 싶다.


색상이 밝아 혈뇨 체크가 쉬움

이것도 카사바모래의 큰 장점이라 할수 있다. 모래 색상이 밝다보니 방광염의 증상중 하나인 혈뇨를 빨리 발견할수 있다.


카사바모래 단점

사막화가 심함

장점도 많은반면 단점도 있는데 그중 하나가 사막화가 심하다는것. 모래가 가볍다보니 고양이 발에 달고 나오는 모래의 양이 어마어마하다. 

고양이가 화장실에 다녀온후 바닥을 살펴보면 어디로 다녔는지 동선을 알수 있을정도.. 사막화가 심하다해서 입자가 굵은것을 사용했는데도 심하다. 

화장실 다녀올때마다 바닥에 떨어진 모래 청소하기 바빠서 은근 스트레스. 이문제는 벤토나이트와 적절하게 혼합해서 사용하면 개선할수 있다고 한다.


탈취력이 약함

또 하나의 단점을 꼽자면 벤토나이트에 비해 탈취력이 너무 약하다. 벤토나이트처럼 냄새 분자를 분해하는것이 아닌 냄새를 그냥 덮어두는 정도라 청소할때 냄새가 어마어마하게 난다. 그래서 탈취제를 함께 사용하거나 벤토나이트와 혼합해서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결론

카사바모래를 한달정도 사용해보니 단점보다 내가 원하는 장점이 많았다. 위 두가지 단점은 벤토나이트 모래와 혼합해서 사용하면 많이 개선이 된다고 하니 다음번에는 그렇게 사용을 해볼 생각이다. 먼지와 응고력으로 고민이신 분들에게 강력추천함.


다음 이전